s-care.mohw.go.kr 노인맞춤돌봄시스템 바로가기

2020. 4. 15. 14:45카테고리 없음

2020년 보건복지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시스템 s-care.mohw.go.kr 이 시작됩니다. 기존에 소득수준 등에 따라 제각각 운영되던 유사한 서비스 6종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취약노인분들에게 기본적인 서비스와 개인별 욕구를 필요에 따라 도와 줄 수 있는 노인돌봄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크게 안부확인, 가사지원, 자원연계, 생활교육, 사회참여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020년 신청자격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 연금 수급자 (중복사업 참여하지 않는 자)

 

 

 

http://s-care.mohw.go.kr/

 

노인맞춤돌봄시스템 [ 102 ]

노인맞춤돌봄시스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신규 시스템 사용자 등록 공인인증서 로그인 사용자 승인여부 확인 승인요청절차 안내 사용자 도움말 공인인증서 문제해결 아이디찾기/비밀번호 재설정

s-care.mohw.go.kr

 

 

2020년 1월 2일 기존의 6개 노인돌봄사업을 통합 개편하여 1월 2일 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를 시작합니다. 노인돌봄사업 지원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노인돌봄기본서비스

2. 노인돌봄종합서비스

3. 단기가사서비스

4. 독거노인 사회관계활성화

5. 초기독거노인 자립지원

6. 지역사회 자원연계

 

 

 

 

노인돌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의 상태 욕구 조사를 통해 필요시 안부확인 외에 가사지원, 후원연계 등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필요에 따라 안전지원 + 사회참여 + 일상생활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개인별 욕구 및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과 양이 정해집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조사 및 상담을 통해 제공됩니다.

 

 

 

생활권역을 구분하고 권역별 수행기관을 선정, 하나의 수행기관에서 통합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국 647개 수행기관 선정.

 

건강 및 기능상태 악화 예방, 사회적 관계 형성 지원을 위한 참여형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어르신 거주 가까운 수행기관에 방문해 평생교육활동, 문화여가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노인을 찾아 맟춤형 사례관리 및 집단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2020년 전년대비 대폭늘어난 164개 수행기관에서 추진됩니다.

 

 

 

 

기존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이용자는 별도 신청 없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신규 신청자는 3월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 :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 연금 수급자로서 유사중복사업 자겨게 해당되지 않는 자.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 가사 간병 방문지원사업 등은 유사중복사업에 해당)

 

 

 

 

2020년 노인맞춤돌봄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http://s-care.mohw.go.kr/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